카테고리 없음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영업시간 및 블루핸즈 이용안내

반응형

우리나라 국민들은 유난히 자동차를 좋아합니다. 그래서 인구수에 비해 자동차 등록대수도 높습니다. 특히 단일 브랜드로는 현대자동차가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간편한 서비스센터 이용법을 쉽게 소개해 드립니다.

 

 

국산차를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중에 하나가 바로 A/S 일 것입니다. 반대로 외제차 소유주의 가장 큰 불편함이 바로 A/S입니다.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는 간편하게 검색을 하시면 쉽게 홈페이지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바로가기

 

1.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홈페이지

현대자동차는 현대자동차 서비스라고 하는 서비스센터 혹은 A/S센터 홈페이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접속을 하게 되면 아래처럼 서비스 네트워크 소개와 함께 서비스센터와 블루핸즈의 2가지가 나타납니다.

 

서비스센터와 블루핸즈 차이?

 

서비스센터와 블루핸즈의 차이를 알아두는 것도 중요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서비스센터는 현대자동차의 직영 서비스센터라고 생각을 하시면 되며, 블루핸즈는 가맹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직영 형태가 아닌 가맹형태라는 것입니다.

 

 

현대자동차 직영 서비스센터 안내

 

현대자동차 직영 서비스센터라고 하면 블루핸즈에 비해 규모가 크다는 것입니다. 만약에 블루핸즈에서 처리가 불가한 A/S의 경우에는 직영 서비스센터로 방문하라고 안내를 해주기도 합니다. 

 

 

현대자동차 블루핸즈

 

우리가 현대자동차를 이용할 때 가장 편리한 점이 바로 블루핸즈입니다. 블루핸즈는 동네마다 하나씩 있을 정도이기 때문에 현대자동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A/S에 큰 불편함이 없습니다. 현대자동차의 공식 협력사이기 때문에 가까운 곳에서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센터 영업시간과 예약 안내

 

현대자동차 홈페이지를 아래로 내리면 서비스 네트워크 이용하기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4개의 메뉴를 간단하게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 서비스 예약센터
  • 서비스 네트워크 검색/예약
  • 블루핸즈 안내
  • 전담 블루핸즈 설정

 

3. 현대자동차 서비스 예약 안내

 

현대자동차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서비스 예약안내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한 전화 한 통만 하시면 맞춤형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영업시간, 가까운 지점 확인, 날짜 등의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전화 안내가 번거로우신 분들은 서비스 네트워크 검색/예약 메뉴를 통해서 직접 가까운 서비스센터 또는 블루핸즈 매장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노량진으로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 노량진으로 검색을 하면 현대자동차의 대표 서비스센터인 남부서비스센터가 나옵니다.
  • 주소와 전화번호 그리고 예약하기 메뉴까지 쉽게 이용을 하시면 됩니다.

 

더보기

서비스 네트워크 소개

전국 각 지역의 블루핸즈 또는 직영 서비스 센터중 고객님이 원하시는 장소와 시간에 차량관리를 받으실 수 있으며, 현대자동차 지점/대리점의 상세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예약센터

전화 한 통화로 쉽고 간단하게 정비예약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비스 네트워크 검색/예약

가장 가까운 직영서비스센터/블루핸즈에서 원하는 시간에 정비를 예약하세요.

 

블루핸즈 안내

현대자동차 블루핸즈는 고객에게 최고의 차량 정비 서비스와 블루멤버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 네트워크입니다.

전담 블루핸즈 설정

고객님께서 원하는 전담 블루핸즈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변화하는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직영)

차량 번호 인식 시스템을 통해 예약 여부 및 방문 목적을 확인하여 신속한 접수와 상담을 제공합니다.
고객 라운지의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하실 수 있으며, 작업 현황판을 통해 수리 진행상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더욱 편안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센터를 개선하고 있습니다.

  • 서비스센터 주요 시설 안내
  • 고객 라운지 - 차량 수리 진행 현황판
  • 차량 수리 진행 상황에 대해 한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 차량번호 인식 시스템
  • 고객 차량 번호 인식을 통해 예약 여부 및 방문 목적을 신속하게 확인하여 안내해 드립니다.
  • 통합 접수처
  • 통합 접수처에 오시면 서비스매니저에 의해 편안하고 신속한 상담이 이루어집니다.
  • 고객 라운지 - 스크린 골프 Zone (일부센터 한함)
  • 4개의 스크린 골프 시설 및 피팅룸은 답답한 고객 쉼터를 보다 활동적인 공간으로 만들어 드립니다.
  • 고객 라운지 - 헬스 케어 Zone (일부센터 한함)
  • 안마의자, 혈압측정기, 체지방측정기를 보유하고 있어 피로회복과 기본적인 건강상태 측정이 가능합니다.
  • 고객 라운지 - 여성 전용 쉼터
  • 여성 고객들을 위한 독립된 공간으로 기존의 장비업체의 이미지를 탈피하였습니다.

 

고객 곁에는 항상 현대자동차 블루핸즈
블루핸즈는 현대자동차의 공식 서비스 협력사로서, 1,400여개의 방대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고객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환경 개선은 물론 신속한 차량점검을 통해 수리 시간을 단축하고 있습니다.
블루핸즈는 전국 어디에서나 믿고 이용할 수 있는 현대자동차의 서비스 파트너입니다.

서비스센터 전경
서비스센터 내부 - 고객센터
서비스센터 내부 - 차량 수리
서비스센터 내부 - 대기실
서비스센터 내부 - 유아 휴게실
서비스센터 내부 - 상담실
현대자동차 블루핸즈에서 받으실 수 있는 서비스들입니다.

 

01 차량수리
bluehands 차량 수리 아이콘
보증수리/일반 수리
소모품 교환 및 차량 관리
02 HOME to HOME 서비스
bluehands HOME to HOME 서비스 아이콘
정비(수리) 차량의 픽업과 딜리버리
03 긴급출동
bluehands 긴급출동 아이콘
현대자동차 긴급출동지원센터와 연계한 24시간 긴급출동 서비스
04 H Genuine Accessories
bluehands H Genuine Accessories 장착 아이콘
출고 후 H Genuine Accessories 장착 특화 서비스
전국 6개 지점
05 bluemembers
bluehands bluemembers 아이콘
블루멤버스 회원가입(중고차)
블루 기본 점검 서비스 (1~8년 차)
블루포인트 사용/적립

서비스 예약 소개
회원님들의 시간 절약과 편의를 위해 정비 서비스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전화 한 통으로 고객님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드립니다.

전문 상담원이 고객님이 이용하고 싶은 지역에서 가장 가까운 서비스센터나 블루핸즈를 검색하여 원하시는 날짜와 시간에 예약을 해드립니다.
서비스 예약 절차
전화연결080-600-6000 (ARS ② 정비 예약 → ① 접수/변경/취소)
상담원 접수고장증상, 희망지역, 희망일자 • 시간 상담
예약 배정 희망지역, 일자, 시간 감안 최단거리 업체 배정(안내 SMS 발송)
사전 고객통화예약 배정된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위치 및 방문 절차 상세 안내
차량 수리 예약 일자와 시간에 맞춰 배정된 서비스 네트워크 방문
예약 변경/취소080-600-6000 (ARS ② 정비 예약 → ① 접수/변경/취소)
서비스 이용 안내
대상 지역 전국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및 블루핸즈
이용 방법 080-600-6000
*최소 3일 전 사전 예약만 가능
이용 시간 오전 8시 30분 ~ 오후 5시 30분
대상 차량 승용 / SUV /소형화물/소형승합차 (상용차 제외)

1. 가까운 블루핸즈를 이용 하시면 더욱 편리하게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무상수리/리콜 안내 받으신 점검의 경우, 예약한 블루핸즈와 사전 상담하시면 부품 준비 등 더욱 원활한 예약 정비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코나 EV, 아이오닉 EV 고전압 배터리 교체 리콜 대상 고객님의 경우 부품 수급에 따라 순차적으로 별도 예약 조치 중입니다.
온라인 예약 접수가 불가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4. 넥쏘 스택 관련 리콜의 경우, 직영 서비스센터 및 수소차 전담 블루핸즈에서 조치 가능하오니 통합예약센터(☏080-600-6000) 통해 예약 접수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네트워크 구분
전문 블루핸즈 : 판금/도색, 엔진/미션 작업 등을 제외한 신속한 보증수리 및 일반 정비가 가능한 블루핸즈
종합 블루핸즈 : 판금/도색, 엔진/미션 작업 등을 포함한 모든 보증수리 및 일반 정비가 가능한 블루핸즈(단, 대형 상용의 경우 상용 전문 블루핸즈 입고 필요)
서비스센터 : 보증수리 및 일반 정비가 가능한 현대자동차 직영 정비 거점 (단, 일부 차종의 경우 시설/장비에 따라 일부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으니 사전 문의 필요)
블루핸즈 특화 서비스
차체/도장 수리 우수 : 차별화된 차체/도장 수리를 위한 인력/장비/시설/매뉴얼 정비 역량을 보유한 우수 블루핸즈
기술력 우수 : 우수한 자동차 정비 기술 인력(HMCP Level 3 이상)을 보유한 블루핸즈
HMCP는 현대자동차 기술인증제도로, Level 3는 국가자격증 '자동차 기능장' 급에 해당합니다. (Level 1~4)

 

전기차 전담 : 전기차 정비를 위한 인력/장비/시설 등의 역량을 보유한 우수블루핸즈
일부 작업에 제한이 있을 수 있어, 세부 내용은 당사 예약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수소전기차 전담 : 수소 전기차 정비를 위한 인력/장비/시설 등의 역량을 보유한 우수 블루핸즈
일부 작업에 제한이 있을 수 있어, 세부 내용은 당사 예약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소상 특장 전담 : 소형 상용 특장차량 정비를 위한 인력/장비/시설 등의 역량을 보유한 우수 블루핸즈
정비 예약 전화 상담 안내 (서비스예약센터 : ☎080-600-6000)
현재 고객님이 계신 곳에서 가장 가까운 서비스센터 또는 블루핸즈로 전화 상담을 통해 정비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 08:30 ~ 17:30,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아래 작업 항목은 전화 및 인터넷 정비예약이 불가하오니 해당 직영서비스센터 및 블루핸즈로 직접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파손(사고) 차량 판금 및 도장
시트·유리 수리 / 타이어 교환
오디오 및 내비게이션 수리
단, 파노라마 선루프 수리는 서비스예약센터(☎080-600-6000)로 문의 바랍니다.

블루핸즈 서비스
믿음과 신뢰 주는 서비스
현대자동차 블루핸즈는 친절하고 편리한 정비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이 최고의 CAR-LIFE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현대자동차의 자부심을 가지고 항상 고객에게 믿음과 신뢰를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8년 8회 정기점검 서비스
8년, 갓난 아기가 초등학생이 되는 시간. 그 긴 시간 동안 블루핸즈는 내 차를 케어해준다! 블루멤버스 회원 가입하고 무상으로 받는 점검 서비스. 아이처럼 소중한 내 차를 무려 8년 동안. 현대자동차 전문가들에게 점검은 물론 엔진룸 클리닝과 케어 서비스를 받으세요.

1400여 개 블루핸즈가 내 차를 케어해준다.
1400여 개, 유명 패스트푸드 점보다 2배 많은 숫자. 그 많은 블루핸즈가 내 차를 케어해준다! 내 차를 관리하는 곳은 패스트푸드 점보다 가깝고 편리하다. 당신의 차를 가장 잘 아는 현대자동차 전문가들이 대한민국 최대 네트워크를 통해 어디서든 빠르고 정확하게 케어해 드립니다.

블루 기본 점검 안내
차량관리의 시작, 기본 점검. 가까운 직영서비스센터/블루핸즈를 방문하세요.

1. 서비스 개요
고객님의 차량이 최상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8년 8회 무상점검을 제공합니다.

2. 서비스 대상
당사 국내 판매 차량 보유 블루멤버스 회원

차종 : 승용, SUV, MPV(스타리아), 소형상용(포터) 차량
기간 : 신차 출고월 기준 연 1회 8년간 제공 (총 8회)
3. 서비스 내용
차량 기본 점검 및 에탄올 워셔액

1~6년차 엔진룸/하부/일반 점검 15종 및 에탄올 워셔액
7~8년 차 엔진룸/하부/일반 점검 15종
4. 점검 대상 기간 안내
신차(제작증 발급일자) 출고 월 기준 연 1회 8년간 제공

[예시 : '18년 2월 20일 출고 차량]
1년 차 : '18년 2월 20일 ~ '19년 2월 28일
2~8년 차 : 매년 3월 1일 ~ 매년 2월 28일
5. 유의사항
최종 블루기본점검 시행일 기준 한 달(30일) 간 다음 연차 점검은 불가합니다.

차량 점검 후 이상 발견 시 보증수리를 제외한 항목은 고객님이 원하시는 경우 유상 수리됩니다.

직영서비스센터 / 블루핸즈
일반수리 시 수리 금액의 0.5% 블루멤버스 포인트 적립

이용안내
개인

일반수리 시 수리 금액 블루멤버스 포인트 결제 (포인트 보유액 별 연간 최대 100만 포인트 한도)
본인 명의로 등록된 차량 일반수리에 한하여 사용 가능
법인

사용안내 : 직영서비스센터 및 블루핸즈 일반 수리 시 포인트 사용 (이용한도 없음)
※ 단, 회원 명의로 등록 및 인증된 차량에 한하여 포인트 사용 가능
적립 안내 : 직영서비스센터 및 블루핸즈 일반 수리 시 결제금액의 0.5% 적립
※ 단, 회원 명의로 등록 및 인증된 차량 일반 수리에 한하여 포인트 적립 가능

예약 정비
전국 블루핸즈(22개 직영 서비스 센터 및 1,400여 개 서비스 협력사)에 사전 정비 예약 시 대기시간 없이 바로 차량 정비 서비스 제공

전화예약
지역별 검색을 통하여 희망하시는 지역 센터의 예약전화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 가능일자는 각 정비 센터에 따라 다름)

인터넷예약
인터넷 예약 이용 / 24시간 이후 예약만 가능 (토요일, 공휴일 제외)

서비스 이용안내
대상지역 전국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및 블루핸즈
이용방법 1899-0600(서비스 예약센터 대표번호)
*최소 1일전 사전 예약만 가능
이용시간 평일 오전 8시 30분 ~ 오후 5시 30분
*토요일, 일요일, 법정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대상 차량 승용/SUV/소형화물/소형 승합차 (상용차 제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