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차를 이용할 때의 가장 큰 장점이 바로 서비스센터 이용입니다. 주변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입차와 비교 우위에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직영 서비스센터와 오토큐 영업시간과 이용에 대해 간단히 소개를 합니다.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에 대해 알아보러면 간단하게 검색을 해주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의 정확한 명칭은 기아멤버스네요. 그냥 서비스센터라고 하셔도 잘 검색을 해 주고 있습니다.
1.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 홈페이지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의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시면 기아멤서스로 이동을 합니다. 멤버스가이다, 멤버스프로그램, 마이멤버스, 디지털키, 차량관리와 이벤트 메뉴가 있습니다.
화면 아래에 보시면 오토큐 검색/예약 메뉴가 있어 간편하게 주변의 서비스센터를 조회 하실 수 있습니다.
2. 기아 오토큐 검색 및 예약
오토큐(AUTO Q)는 기아자동차 서비스 브랜드의 공식 명칭입니다. 전국에 18개의 직영점과 800여개의 협력사로 되어 있는데 이 800여개의 협력사가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오토큐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오토큐 검색/예약 메뉴로 오시면 조건 검색의 구분에 따라 직영서비스센터, 종합서비스, 전문서비스로 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에서 직영서비스센터를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검색이 됩니다.
간단한 정비가 점검 같은 경우에는 직영점이나 종합서비스를 받을 필요 없이 가까운 전문서비스, 즉 기아오토큐 서비스매장을 방문하셔도 충분합니다. 지역이나 동네마다 1곳이 있기 때문에 이용하기가 훨씬 좋습니다.
지도를 통해서 위치를 확인 하실 수도 있고 아래처럼 상세하게 업체명, 주소, 업체정보, 예약특이사항 등의 내용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예약하기를 눌러서 간편하게 바로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업체정보의 상세보기에서는 영업시간 등을 안내해 주고 있습니다.
3. 기아자동차 무상점검 확인
기아자동차는 차량 구매 고객의 안전을 위하여 다양한 무상점검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몰라서 이용을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서비스를 알고 이용하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두시면 좋습니다.
멤버스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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멤버십 카드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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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a Connect 서비스 가입
스마트기기 연계 서비스
블루투스 호환안내
MirrorLink 호환안내
차량관리
AUTO Q 검색/예약
서비스 가이드
기아 정기점검
보증수리 안내
보증연장 서비스
프리케어
EVerything Care
EV정기점검
EV보증수리 안내
EV보증연장 서비스
EV안심출동 서비스
EV6 전용 서비스
차량케어 서비스
긴급출동/무상견인
K딜리버리 서비스
하이테크 컨설팅 서비스
Q 솔루션
내비게이션/빌트인 캠
업데이트
고객지원
사용 설명서 다운로드
표준 정비시간 안내
차량사양조회
부품안내
기아의 공식 서비스 브랜드 AUTO Q는 18개 직영 센터와 800여개의 서비스 협력사로 구성된
전국 서비스 네트워크입니다.
기아오토큐는 고객들이 기아를 선택하고 구매하는 첫 번째 이유가 되기 위해 신속하고,
정확하고,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AUTO Q 검색/예약 안내
AUTO Q 검색에서 온라인 정비 예약까지 고객님이 원하시는 장소와 시간에 차량 관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역/키워드/조건 중 한가지 검색 조건을 선택하여 AUTO Q를 검색해 주시기 바랍니다.
※ 토탈 예약 센터 안내 (1899-0200)
전화 한통으로 고객님과 가장 가까운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정비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사전 예약을 접수하고 있습니다.
운영시간 : 평일 08:30 ~ 17:30 (주말 및 공휴일 미운영)
강서서비스센터(직영서비스센터)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542 (등촌동)
02-2635-8585
1. 정비예약은 통합예약센터(1899-0200)로 문의 2. 사고차(판금,도장)관련은 방문접수만 가능 * 작업내용 및 대기상황에 따라 일정이 지연될 수 있음 3. 기능/오디오/네비게이션/선루프/시트는 예약후 방문 * 부품수급 및 사정에 따라 재예약 할 수 있음 4. 업무시간은 평일 8시40분~17시30분(점심시간 12:30~13:30,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입니다. * 대표번호(02-2635-8585,ARS 0~4번) * 1톤봉고/상용차 작업불가
성동서비스센터(직영서비스센터)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이로26길 61 (성수동2가)
02-498-8585
①.사고차(판금/도장)는 방문후 접수 상담 ②.정비예약은 대표전화(02-498-8585,ARS 4번)로 문의 ③ 시트예약: 02-3408-6838 ④ 선루프,유리 방문후 접수상담 -파노라마 썬루프: 매주 화/목/금 가능, -올뉴차종(카니발,쏘렌토,K7,카렌스)화/수 가능 ⑤.오디오/네비게이션은 예약없이 자연입고 순번대로 정비 ※ 업무시간 (08:30~17:30),점심시간(12:30~13:30),토요일,일요일,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시흥서비스센터(직영서비스센터)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대로51길 20 (시흥동)
02-804-8585
1.봉고 차종 예약은 유선예약진행해야합니다. 2,판금수리는 방문점검 의뢰만 가능합니다 3.썬루프는 차종에 따라 수리 가능 날짜가 있습니다. - 올뉴프라이드,올뉴카렌스,올뉴카니발,카니발(4세대), 올뉴쏘렌토, 쏘렌토(4세대),올뉴K7,스팅어,THE K9 : 화, 목요일에만 작업 가능(인알파코리아) - 그 외 차종은 월,수 수리 가능(베바스토코리아) ※ 예약은 토탈예약센터로 진행해야 합니다. : 1899-0200
도봉서비스센터(직영서비스센터)
서울특별시 도봉구 도봉로180나길 48 도봉동, 기아자동차서비스도봉사업소
02-3493-8585
○ 정비예약은 통합콜센터 1899-0200 또는 대표전화(02-3493-8585.ARS 4번연결하여 통합예약 콜센터)로 문의 -선루프는 월/수만 작업 가능합니다. -사고차(판금,도장)관련 방문접수만 가능 합니다. > 판금작업은 인원 부재로 일부불가합니다. ※ 업무시간 (08:30~17:30),점심시간(12:30~13:30), 토요일,일요일,공휴일은 휴무입니다
강릉서비스센터(직영서비스센터)
강원도 강릉시 강변로604번길 11-4 입암동
033-651-8585
썬루프수리는 차종별 매주 목요일,금요일 작업가능 전화 문의 후 예약해주시기 바랍니다.
원주서비스센터(직영서비스센터)
강원도 원주시 우산로 233 우산동
033-743-8585
1. 썬루프 관련 정비예약은 전화(033-743-8585) 문의후 예약 바랍니다.
수원서비스센터(직영서비스센터)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중부대로 27 (영덕동)
031-214-8585
① 오디오 작업: 예약없이 자연입고 순번대로 정비 ② 썬루프 작업: 유선예약 필수 ③ 판금/도장 작업: 예약불가, 방문 접수상담 진행中. 정비 미의뢰 차량 견적서 미발급하오니 양해 바랍니다 ※ 매주 토,일 휴무 ※ 10/24일 노조창립일로 휴무합니다
의왕서비스센터(직영서비스센터)
경기도 의왕시 경수대로 249 고천동
031-465-8585
①정비예약 및 기술상담은 통합콜센터에서 가능합니다. [ ☎ 1899-0200 또는 ☎ 031-465-8585, ARS (4번) ] ②사고차량은 방문접수만 가능합니다. ③시트/오디오 점검은 방문 접수순으로 진행합니다. ④썬루프는 올뉴차종(카니발,쏘렌토,K7,카렌스),스팅어,THE K9 목/금요일 가능, 기타 차종 수/금요일 가능합니다. ※ 업무시간은 평일(08:40~17:30), 점심시간(12:30~13:30),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창원서비스센터(직영서비스센터)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창원대로 504(대원동)
055-273-8585
선루프수리 매주 월,화요일만 가능하며 올뉴쏘렌토,올뉴K7,올뉴카니발,올뉴카렌스는 화요일 가능합니다.단, 판금/도장 작업(사고수리): 예약불가, 방문 접수상담.
포항서비스센터(직영서비스센터)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중앙로 185 (죽도동)
054-240-8585
1.선루프업체 예약 TRC센터에서 통합운영(1899-0200) 베바스토 : 화요일 인알파 : 목요일
광주서비스센터(직영서비스센터)
광주광역시 서구 죽봉대로 36 (농성동)
062-371-8585
1.정비예약(선루프,오디오,유리 포함)은 통합예약콜센터(062-371-8585 ARS 4번연결/1899-0200)으로문의 2.상용(화물차)차 작업불가-오토큐 가능 3.사고차량(판금/도장)예약접수불가 입고상담 4.시트는 월/수/목 방문 접수만 가능(오토큐 종합서비스 가능) 5.오디오/네비게이션 예약 시행(전화상담:070-7012-9759) 6.업무시간은 평일 08:40~17:30(점심시간 12:30~13:30)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입니다.
대구서비스센터(직영서비스센터)
대구광역시 북구 팔달로 53 노원동3가
053-351-8585
1.정비예약은 통합예약콜센터(053-351-8585 ARS 4번연결/1899-0200)으로문의 2.파손차량(판금/도장)예약접수불가 입고상담 3.시트는 방문 접수만 가능(부품에 따라 재예약 진행) 4.오디오/네비게이션은 예약없이 입고 순번대로 점검후 정비(1588-7278) 5.업무시간은 평일 08:40~17:30(점심시간 12:30~13:30)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입니다. 6.상용차 작업불가 7.선루프 예약(053-351-8585 ARS 0번연결)
대전서비스센터(직영서비스센터)
대전광역시 대덕구 대화로50번길 89 (대화동)
042-621-8585
토요일은 미근무 시트는 입고해서 점검후 부품 신청하여 부품 도착시 안내
부산서비스센터(직영서비스센터)
부산광역시 사상구 가야대로 141 감전동, 기아자동차써비스부산사업소
051-314-8585
선루프 정비는 인터넷 예약이 불가합니다. 유선문의 051-314-8585또는 600-6678로 문의바랍니다.
인천서비스센터(직영서비스센터)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경인로 309 (도화동 378-15), 기아자동차정비사업소
032-581-8585
1.정비 예약제 운영(사전문의 필요) 2.기능정비,판금/도장정비,LPG차량 정비 3.시트,썬루프,유리,오디오,AV(네비게이션 포함) 정비
전주서비스센터(직영서비스센터)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온고을로 246 팔복동3가, 기아자동차전주서비스센터
063-219-8585
- 오디오 부분은 예약없이 자연입고 순번대로 처리 가능합니다.파노라마 썬루프는 유선예약요청드립니다.소모성부품 교환은 인근 오토큐 이용시 동일한 제품 품질로 신속 정비 가능합니다.
제주서비스센터(직영서비스센터)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선반로6길 12 화북일동
064-724-8585
1.정비예약은 통합예약콜센터(064-724-8585 ARS③번연결/1899-0200)으로 문의 2.파손차량(판금/도장)접수 불가, 서비스협력사(종합서비스) 문의 3.시트방문 접수만 가능(부품에따라 재예약 안내) 4.오디오/네비게이션은 예약없이 입고 순번대로 정비 5.업무시간은 평일:08:40~17:30(점심시간:12:30~13:3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입니다! 6.상용차 작업불가 7.선루프:월1회 선예약후 예약일 시행 8.대표번호: 064-724-8585
청주서비스센터(직영서비스센터)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사운로 315 (신봉동)
043-275-8585
1.썬루프(파노라마-베바스토 동희) 업체 매주 화,금 방문. ※16년8월부터 매주 화,목 방문 참고하세요. 2.썬루프(인알파-올뉴카니발,올뉴쏘렌토R,올뉴프라이드,올뉴카렌스,올뉴K7) 매주 목요일 방문. 3.오디오 관련 센터 內 상주 (월~금)-상시 대기. 4.올뉴카니발 하이리무진 특장 업체 - 매주 수요일 방문. 5.시트 관련 센터 내방(점검) 후 정비의뢰서 작성 및 시트 전문업체 안내함.
THE K9 5.0 /3.8
엔진오일 교환 5회
에어컨필터 교환 5회
브레이크 패드(앞)1회
브레이크 오일 1회
5년/12만km
(기아멤버스 가입에 한함)
스페셜 서비스
K딜리버리 서비스 5회
네비 업데이트 4회
와이퍼블레이드 2회
THE K9
3.3T
엔진오일 교환 10회
에어컨필터 교환 5회
브레이크 패드(앞)1회
브레이크 오일 1회
5년/12만km
(기아멤버스 가입에 한함)
스페셜 서비스
K딜리버리 서비스 10회
네비 업데이트 4회
와이퍼블레이드 2회
K9
엔진오일 교환 7회
에어컨필터 교환 3회
브레이크 패드 교환 앞/뒤 각 1회
스페셜 서비스
K딜리버리 서비스 2회
대여차 서비스 (출고 후 5년간)
K딜리버리 서비스 2년간 2회
오피러스
엔진오일 교환 4회
미션오일 교환 1회
오피러스 프리미엄
엔진오일 교환 4회
에어컨필터 교환 1회
모하비 (더 마스터)
엔진오일 교환 4회
출고 후 5년 내
(기아멤버스 가입에 한함)
모하비(신형, '16년 2월 출시)
엔진오일 교환 4회
출고 후 5년 내
모하비(구형)
엔진오일 교환 4회
스팅어
2.5 터보
2.0 터보
2.2 디젤
엔진오일 교환 4회
에어컨필터 교환 4회
3년/6만km
(기아멤버스 가입에 한함)
스페셜 서비스
네비 업데이트 4회
와이퍼블레이드 2회
스팅어
3.3 터보
엔진오일 교환 6회
에어컨필터 교환 4회
3년/6만km
(기아멤버스 가입에 한함)
스페셜 서비스
K딜리버리 서비스 6회(왕복)
네비 업데이트 4회
와이퍼블레이드 2회
K8
엔진오일 교환 4회
에어컨필터 교환 2회
출고 후 5년 내
(기아멤버스 가입에 한함)
K8 HEV
엔진오일 교환 4회
에어컨필터 교환 2회
출고 후 5년 내
(기아멤버스 가입에 한함)
K7 Premier
엔진오일 교환 4회
에어컨필터 교환 2회
출고 후 5년 내
올 뉴 K7(가솔린, 디젤, LPI '16년 1월,
HEV '16년 11월 출시)
엔진오일 교환 4회
에어컨필터 교환 2회
출고 후 5년 내
K7(구형)
엔진오일 교환 4회
에어컨필터 교환 2회
3세대 K5 ('19년 12월 출시)
엔진오일 교환 1회
전 엔진 적용(LPI 렌터카 및 LPI 영엽용 제외)
출고 후 5년 내
K5 (구형)
엔진오일 교환 1회
LPI 엔진은 제외
출고 후 5년 내('15년 7월 출시 이후)
프리케어 서비스 이용 안내
본 프리케어 서비스는 고객님의 편의를 위하여 차량 연령 및 주행거리와 무관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K8, 신형 K5, 신형 K7, 신형 모하비는 출고 후 5년 내 한정, 스팅어는 3년/6만km 한정, THE K9은 5년/12만Km 한정)
엔진오일 교환 시 오일필터 및 에어크리너를 함께 교체해 드립니다.
각 서비스 항목은 당사 전산으로 차량 별 관리되고 있어 정해진 횟수를 초과하여 받으실 수 없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기아 AUTO Q 직영 서비스센터 또는 서비스협력사에서만 제공됩니다.
법인 회원 차량의 경우는 실운행자가 기아멤버스 회원으로 가입된 경우에 한해서 제공됩니다.
기아 정기점검
기아의 명품 차량 관리! 8년간 8번의 기아 정기점검으로 완벽한 품질의 차량관리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대상
당사 차량 보유 기아멤버스 회원
서비스 적용 차종
승용, RV, 상용(트럭 1.4톤 이하, 버스 15인승 이하) 차량
서비스 기간
정기점검 시기 : 출고월을 기준으로 8년간 매년 출고월 +3개월 후 ~ 다음해 출고월까지 가능
출고월 +3개월까지는 전산등록 및 준비하는 휴면 월로서, 정기점검은 다음달부터 가능
EX) 출고일이 2021년 1월인 경우,
1년차 정기점검 : 2021.05 ~ 2022.01
2년차 정기점검 : 2022.05 ~ 2023.01
:
8년차 정기점검 : 2028.05 ~ 2029.01
기아 정기점검 후 차량이상 발견 시, 보증수리를 제외한 수리항목은 고객 희망 시 유상 처리
서비스 내용
1~6년차
엔진룸/하체점검 등 15개 항목 및
에탄올 워셔액(1.8L)보충
7~8년차
엔진룸/하체점검 등 15개 항목
주요 서비스
각종 오일/
냉각수
조향계통
(조향기어)
에어컨 및
히터
각종 호스
상태
등화장치 점등
현가장치 및
각종 부싱외관
배터리 상태/
전압
타이어 마모도
/공기압
하체충격 및
손상
브레이크패드/
라이닝
각종 누유/
누수
점화장치
외관상태
배선 및 휴즈상태
엔진/
미션마운트
MT차량 등
추가점검
기아멤버스 회원들에게 제공되는 기아 정기점검 서비스는, 자동차관리법에 의거 시행하는 정기검사 와 무관합니다.
- 기아의 기아 정기점검 서비스를 받으셨어도 자동차 관리법에 따른 정기검사 를 별도로 받으셔야 합니다.
- 정기검사 미실시에 따른 불이익은 고객님이 부담하셔야 하며, 기아 정기점검 관련 자세한 내용은 인근 AUTO Q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내용은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기아멤버스 웹사이트(members.kia.com) 및 가까운 기아 직영서비스센터 /
서비스협력사에 문의 바랍니다.
EV정기점검
8년간 8번의 정기점검으로 완벽한 품질의 차량관리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대상
당사 EV차량 보유 기아멤버스 회원
서비스 적용 차종
EV 차량
서비스 기간
정기점검 시기 : 출고월을 기준으로 8년간 매년 출고월 +3개월 후 ~ 다음해 출고월까지 가능
출고월 +3개월까지는 전산등록 및 준비하는 휴면 월로서, 정기점검은 다음달부터 가능
EX) 출고일이 2021년 1월인 경우,
1년차 정기점검 : 2021.05 ~ 2022.01
2년차 정기점검 : 2022.05 ~ 2023.01
:
8년차 정기점검 : 2028.05 ~ 2029.01
정기점검 후 차량이상 발견 시, 보증수리를 제외한 수리항목은 고객 희망 시 유상 처리
서비스 내용
1~6년차
전기차배터리/모터룸/감속기등 주요부품
15개 항목 및 에탄올 워셔액(1.8L) 보충
7~8년차
전기차배터리/모터룸/감속기 등
주요부품 15개 항목
주요 서비스
각종 오일/냉각수
조향계통
(조향기어)
에어컨 및히터
각종 호스
상태
등화장치 점등
현가장치 및 각종 부싱외관
배터리 상태/전압
타이어 마모도/공기압
하체충격 및손상
브레이크패드/라이닝
고전압배터리
모터룸냉각수
마운트 체결
배선 등 외관 및 간섭
감속기오일
긴급출동
날로 극심해져 가는 교통난에 대비하여 보다 신속한 기동력으로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노상 고장 차량의 원활한 긴급출동을 위해 24시간 운영되는 실시간 긴급출동 상황실과 긴급차량 및 AUTO Q의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신속하게 출동, 조치하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대상
당사 차량 보유 기아멤버스 회원
종합 상황실 080-200-2000
기아멤버스 회원에 한해 보증기간 내 무상 긴급출동 서비스를 차량 출고 후 6년까지 연장하여 서비스 제공(단, 고객과실인 경우는 유상 제공)
경미한 고장은 현장에서 응급조치
간단한 정비 및 차량 관리 요령 안내
응급조치 불가 시 지정 정비 업체 입고